본문 바로가기

Open TTD

[TTD] Open TTD 설치하기

 많은 분들께서 어려워하시는 Open TTD 설치 방법입니다. 한번 해 보시면 쉽게 이해를 하실 수 있을듯합니다. 여기서 트랜스포트 타이쿤과 Open TTD의 차이점이 무엇이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실듯한데, Open TTD는 트랜스포트 타이쿤을 기반으로 해서 현재 개발 중인 게임입니다. 현재도 조금씩 개선이 이뤄지고 있는 게임입니다. 멀티등 다양한 부분들이 트랜스포트 타이쿤의 부족하다고 느껴졌던 부분들이 많이 개선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트랜스포트 타이쿤과 많이 다르지 않는 인터페이스 덕분에 큰 어려움 없이 쉽게 적응을 하실 수가 있을듯합니다.

 먼저 처음 Open TTD를 받으신다면 아래 파일들을 받으시면 됩니다.

invalid-file

TTD 데이터 파일로 모든 버전에서 공용으로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꼭 있어야 합니다.

invalid-file

Open TTD 설정 파일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꼭 필요한 파일입니다.

invalid-file

음악 파일입니다. 이 파일을 경우 원하실 경우에만 받으시면 됩니다. 굳이 없어도 플레이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이상 3가지가 Open TTD를 하기 위한 기본적인 파일들입니다. 한창 개발중인 게임이기에 여러 버전들이 존재를 합니다. 매일매일 테스트를 위해서 나오는 나이트 버전이 있는가 하며, 나이트 버전에서 안정화된 내용이나 정식버전의 버그 픽스등이 이루어진 정식 버전등이 있습니다. 이 두 버전의 구분상의 차이는 나이트 버전의 경우 r~~~로 시작이 되며, 정식 버전의 경우 X.X.X로 이뤄져있습니다.

 먼저 저기 기본 파일부터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기본 파일중에서 음악 파일은 받고 싶으시면 받으시고, 아니면 마음대로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는 아래 0.5.3 정식 버전을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나온 정식 버전 중에 최신 버전입니다. 이제는 설치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0.5.3 정식 버전을 압축을 풀도록 합니다. 이때는 아무곳이나 풀어도 되며, 가급적 찾기 쉬운 위치에 풀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위에 있는 기본 파일중에서 데이터와 음악은 0.5.3 정식 버전 압축을 푼 폴더에 압축을 풀어주시며, 데이터의 경우 data 폴더에 압축이 풀리게 해 주셔야 하며, 음악은 gm폴더에 압축이 풀리게 해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Open TTD 설정 파일은 0.5.3 정식 버전 압축을 푼 폴더에 넣어 주시면 됩니다.
 
  아래 이미지로 설명을 하면, 첫번째 이미지는 0.5.3 정식 버전만 압축을 푼 상태입니다. 두번째 이미지의 O를 친 부분이 기본 설정 파일이 들어간 폴더 및 파일들입니다.
01


 이제 재미있게 플레이를 하시면 됩니다. 설치 중에 궁금하거나 다른 문의 사항이 있으시다면 문의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렇게 설치를 해 놓으시면 나중에 버전 업그레이드는 쉽게 할 수가 있습니다. 여러 버전을 설치를 하고 싶으시다면, 기본 설정 파일을 지우지 않고 나두시면 됩니다.

'Open TTD' 카테고리의 다른 글

[TTD] 정거장의 범위는 과연 어디까지일까?  (2) 2007.11.04
[TTD] 선박 운용하기  (6) 2007.11.04
[TTD] 지형 편집하기  (0) 2007.10.06
[TTD] 공항 건설하기  (0) 2007.10.05
[TTD] 도로와 항만 건설하기  (1) 2007.1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