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pen TTD

[TTD] 공항 건설하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에는 공항을 짓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항 건설창은 매우 간단합니다. 이래저래 필요한 시설들이 없습니다. 단지, 공항과 헬기장과 같은 항공기가 이착륙을 할 수 있는 시설만 지어주시면 됩니다. 공항은 여러 종류가 있으며, 이에 대한 설명이 이번 강좌의 주된 내용이 될 예정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먼저 공항 건설을 위해서 위의 첫번째 버튼을 누르게 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뜨게 됩니다. 공항은 크게 소형 공항, 대형 공항, 허브 공항, 헬리콥터 공항 이렇게 4가지로 분류가 됩니다. 총 9가지의 공항의 형태가 있습니다. 각 공항마다 건설이 가능한 연도가 있으며, 소형 공항에 대형 항공기가 이착륙을 할 경우 사고가 날 우려가 상당히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항공기 사고가 날 확률은 0.07%입니다. 다만 작은 공항에 대형 항공기가 이착륙시 사고가 날 확률은 5%입니다. 이 점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형항공기를 취항하고 싶다면 작은 공항이 아닌 큰 공항을 짓는게 좋습니다.








 이제 각 공항에 대한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형공항 : 상당히 작은 공항이며 3X4정도의 크기입니다. 승객이나 화물등을 승하차할 수 있는 터미널은 2개가 있고, 활주로는 하나가 있습니다. 헬기는 한대가 이착륙을 할 수가 있으며, 터미널에서 이착륙을 합니다. 건설할 수 있는 연도는 제한이 없으며, 초기부터 건설이 가능합니다. 크기가 작기에 대형항공기가 이착륙을 할 시에 사고가 날 우려가 높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국내공항 : 소형공항보다 크지만 4X5의 작은 크기입니다. 이 공항은 1983년 이후부터 건설이 가능하며, 활주로는 한개, 터미널은 3개가 있습니다. 헬기장은 2개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크기가 작기에 대형항공기가 이착륙을 할 시에 사고가 날 우려가 높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도시공항 : 대형공항으로 분류가 되는 공항입니다. 크기는 6X6입니다. 1955년부터 건설이 가능하며, 활주로는 한개뿐입니다. 승객이나 화물이 상하차할 수 있는 터미널은 3개가 존재합니다. 헬기는 터미널에서 한대가 날아갈 수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도시공항 : 1980년에 지을 수 있는 공항입니다. 크기는 6X6인 공항이며, 도시 공항을 개량하여 만들어진 공항입니다. 활주로가 2개인 공항입니다. 활주로 하나는 이륙 전용, 하나는 착륙 전용입니다. 터미널은 3개인 공항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국제공항 : 1990년부터 건설이 가능한 공항입니다. 이 공항의 크기는 7X7이며, 대도시공항과 마찬가지로 활주로가 두개이나 오히려 활주로의 기능은 국제 공항이 더욱 원활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활주로 하나는 이륙, 하나는 착륙입니다. 터미널은 총 6개이며, 헬기 이착륙장은 2개가 있습니다. 격납고는 2개가 존재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륙간공항 : 현재 OpenTTD에서 가장 큰 공항입니다. 2003년부터 건설이 가능합니다. 크기는 11X9의 크기입니다. 활주로가 총 4개이며, 2개는 이륙 전용, 나머지 두개는 착륙전용입니다. 승객이나 화물이 승하차할 수 있는 터미널은 총 8개입니다. 헬기장은 총 2개가 있고, 항공기 격납고는 2개가 있습니다. 가장 많은 항공기를 수용할 수 있는 공항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헬리콥터 탑승장 : 헬리콥터를 탑승을 할 수 있는 시설입니다. 1963년부터 건설이 가능하며, 크기는 1X1의 크기입니다. 헬기는 한대만 이착륙을 합니다. 이 탑승장에서는 헬기를 생산할 수가 없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헬리콥터 정류장 : 헬리콥터를 탑승할 수 있는 정류장을 건설합니다. 1980년부터 건설이 가능하며, 2X4정도의 자리를 차지를 합니다. 헬기는 총 3대가 이착륙이 가능이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헬리콥터 격납고 : 1976년부터 건설이 가능합니다. 2X2의 크기이며, 헬기가 한대 이착륙이 가능합니다.




'Open TTD' 카테고리의 다른 글

[TTD] Open TTD 설치하기  (0) 2007.10.13
[TTD] 지형 편집하기  (0) 2007.10.06
[TTD] 도로와 항만 건설하기  (1) 2007.10.04
[TTD] 철도 선로 건설 강좌  (4) 2007.10.03
TTD의 치트키  (1) 2007.1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