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pen TTD

[TTD] 멀티플레이 서버 열기

OpenTTD에서는 다른 사람들과 게임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친구와 할려고 하는데, 남들이 열어놓은 서버로 갈려니 단 둘이 하고 싶었는데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해야 하는 문제가 있죠.
그래서 직접 서버를 열려니 어떻게 할 줄 모르는 분들이 계셔서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먼저 서버를 열 사람을 정하도록 합니다.
가급적이면 컴퓨터 성능이 괜찮고, 인터넷 속도도 괜찮은 분이 여는게 좋습니다.

게임에 접속을 하는 분들은 [Open TTD] - [TTD] 멀티플레이 접속 하기를 참고 해 주시기 바랍니다.

0. 먼저 공유기를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는 공유기 설정을 확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유기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께서는 다음으로 넘어가셔도 됩니다.
※ 보통 공유기마다 설정 화면 및 설정을 하기 위한 관리자 페이지 주소가 다르니 이는 공유기 매뉴얼을 참고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인터넷 통신사마다 특정 포트를 막아 놓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때는 3979 포트가 아닌 다른 포트를 사용 해 주시기 바랍니다.
OpenTTD는 "3979"포트를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포트를 열어주어야 합니다. 사용하는 포트는 변경이 가능하며, openttd.cfg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가급적이면 "3979"포트 그대로 사용하시는게 편하실 듯합니다.
아래는 ipTime 공유기의 관리자 페이지이며,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1. OpenTTD를 실행을 하도록 합니다.

2. 메인화면에서 멀티플레이를 선택을 하도록 합니다.

3.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상단에 "플레이어 이름"을 입력을 해 주세요. 이는 멀티 플레이시 사용자 이름이 되게 됩니다.
여기에서 "서버 열기"를 선택을 하도록 합니다.

4. "서버 열기"를 누르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게됩니다.
 게임 제목 : 서버 목록에서 나타는 게임 제목입니다.
 암호 설정 : 암호를 지정할 경우 암호를 알고 있는 사람만 접속이 가능합니다. 지정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맵 선택 : 게임에서 사용할 시나리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접속 방법 : 손을 데지 않아도 됩니다.
 최대 접속자 수 : 게임에 접속 할 수 있는 사람의 총 사람 수 입니다. 최대 255명까지 가능합니다.
 최대 회사 수 :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는 회사의 수 입니다. 최대 15개까지 가능합니다.
 최대 관전자 수 : 게임을 관전하는 사람의 수 입니다. 최대 255명까지 가능합니다.
※ 설정을 한뒤 "서버 열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맵 불러오기"를 선택하는 경우 이전에 플레이 했던 세이브 파일을 불러와 서버를 열 수가 있습니다.
 ☞ 바로 플레이 창으로 넘어가기에 이부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5. 4번에서 "서버 열기"를 선택하고, 맵을 "신규 무작위 게임 만들기"를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뜨게 됩니다.
※ 시나리오를 선택할 경우 해당하는 시나리오가 플레이가 되며 아래 창은 뜨지 않습니다.
아래 창에서 설정을 한 다음 만들기를 하면 게임이 시작하게 됩니다.

6. 자신의 아이피 주소를 친구에서 알려주면 됩니다.
클라이언트 접속은 ~~ 강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7. 게임이 일시정지 상태로 시작이 되는 경우도 있으니 일시정지를 풀고 게임을 즐기시면 됩니다.

추가1. 방화벽 프로그램 사용시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방화벽 규칙을 추가하여 OpenTTD가 실행이 도리 수 있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Open TTD' 카테고리의 다른 글

[TTD] 멀티플레이 접속 하기  (0) 2010.05.24
OpenTTD Starter  (0) 2010.04.18
OpenTTD 1.0.0에서 소리가 나게 하자!  (0) 2010.04.01
GRF 사용하기  (1) 2009.09.27
[OpenTTD Starter] 경로에 대한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0) 2009.0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