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pen TTD

[OpenTTD Starter] 경로에 대한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OpenTTD Starter를 비스타에 설치를 할 경우 다음과 같은 에러를 경험을 할 수가 있습니다.

발생 에러 메시지



이러한 에러는 비스타의 UAC 설정으로 인해서 발생이 되고 있습니다.
이는 프로그램 내에서 처리할 수가 없는 부분이라 사용하시는 분들께서 조금 수고스럽더라도 수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먼저 OpenTTD Starter 설치 폴더로 이동을 합니다.
위와 아래 스샷은 Starter로 이름 바꾸기 전에 스샷이라 Launcher로 뜨고 있습니다.
이후 배포 버전은 Starter로 뜨게 됩니다.
설치 폴더는 보통 "C:\Program Files\Asata\OpenTTD Launcher\" 혹은 "C:\Program Files\Asata\OpenTTD Starter\" 입니다.
이 폴더에 가셔서 아래 그림과 같이 폴더를 선택을 해서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 창으로 이동을 합니다.

그럼 폴더 속성창이 뜨게 되는데, "보안" 탭으로 이동을 하여, 중간에 있는 "편집" 버튼을 클릭을 합니다.
누르게 되면 편집 여부를 묻는 창이 뜨게 되는데, ""를 누르셔서 편집을 하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사용권한 편집 창이 나타나게 되는데, "그룹 또는 사용자 이름"에서 Users를 선택하여 사용권한 중 "모든 권한", "수정'란을 체크를 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확인이나 적용 버튼을 눌러 변경사항을 적용을 합니다.

아래와 같이 변경이 되어야 합니다.

이렇게 하시면 정상적으로 OpenTTD Starter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해당하는 에러가 발생할 경우 에러메시지를 띄워 홈페이지로 이동하게 할려고 하나 제일 상단 그림의 에러가 뜨는 바람에 현재는 그렇게 못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른 에러가 보이시면 홈페이지나 이 곳 방명록을 통해서 알려주시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