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pen TTD

[TTD] 멀티 플레이 서버 열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TTD는 서버를 열어서 많은 사람들과 플레이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서버는 여러분들께서 쉽게 열 수가 있습니다. 서버를 여는 방법은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직접 플레이를 하면서 서버를 여는 방법과 직접 플레이를 하지 않더라도 서버를 열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첫번째 방법에 대해서만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두번째는 다음에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서버를 열기 전에 게임 설정 및 난이도, 패치 구성, NewGRF 설정을 만져주시기 바랍니다. 수정하지 않고 그냥 열 경우 지금 지정된 상태로 서버가 열리게 됩니다. 물론 게임 플레이 도중에 변경이 가능합니다.
 설정을 변경을 하였다면 트타 메인 화면에서 멀티 플레이를 클릭 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창이 뜨게 됩니다. 보통 멀티플레이를 하러 들어가는 화면과 동일하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에서 서버 열기를 선택을 해 주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창이 뜨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멀티플레이에서 이름이란에 표시될 게임 제목과 맵을 골라주시면 됩니다. 좌측에 접속 방법은 건드릴 필요가 없으며, 접속자 수와 회사수, 관전자수는 마음대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다른 사람들이 접근을 못하게 할려면 암호를 걸어서 막으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맵 선택에서 "신규 무작위 게임 생성"을 선택하게 될 경우 아래와 같은 창이 뜨게 되며, 기존 시나리오를 선택할 경우 그냥 바로 서버가 열리게 됩니다.

 맵의 크기 및 도시, 산업의 숫자, 연도 등을 선택하여 할 수가 있습니다. 맵의 크기를 너무 크게 할 경우 게임 후반부에 과다한 렉 발생으로 인하여 원활한 게임진행을 하지 못 할 수도 있습니다. 이 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트타 서버 여는 방법 중 하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단, 서버가 꺼진다거나 Open TTD가 꺼진다면 당연히 안되겠죠. 주소 및 기타 여러 부분에 대해서는 이 게임에 대한 설명이라기 다른 부분이라 따로 설명을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질문은 홈페이지 게시판이나 혹은 이 게시물 댓글로 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