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트랜스포트 타이쿤에서 신호등은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먼저 가장 기본적인 신호등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장 기본적인 신호등의 형태이며, 이 신호등들의 기능을 잘 알고 계셔야 다음에 설명되는 신호등을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1번은 양방향 신호등입니다. 이 신호등을 설치하실 경우 열차가 양쪽 모두 진행이 가능합니다. 단선으로 선로를 구성할 경우에 이 신호등을 사용한다면 되겠죠. 하지만 설치를 잘못 할 경우 열차가 운행이 안 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2번과 3번은 단방향 신호등입니다. 신호등이 보이는 방향에서 진입이 가능하며, 반대 방향에서는 진입이 불가능합니다. 이 신호등은 복선의 선로에서 주로 사용을 하며, 단방향으로 이동을 하기 때문에 선로에서 열차가 꼬인다거나 그러한 문제는 거의 생기지가 않습니다. 하지만 단선일 경우 열차가 한 방향으로 진행을 하기때문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은 프리시그널이라고 알려진 신호등입니다. 이 신호등은 입구, 출구, 중계의 역할을 하는 신호등입니다. 아래 스샷과 같이 한 선로에서 많은 선로로 분기가 되어 역으로 진입을 하게 되는데, 일반 신호등을 설치를 하게 될 경우 정체가 발생할 우려가 있습니다. 그로한 일을 줄이고자 이 신호등을 사용을 합니다. 먼저 3번은 입구 신호등입니다. 분기를 하는 구간에 가장 먼저 설치를 하도록 합니다. 가급적이면 단방향으로 설치를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2번은 중계 신호등입니다. 이 신호등은 설치를 안 해 주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다만, 분기 되는 구간이 여러개일 경우 사용을 해 주시는게 좋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2개로 분기를 했다가 다시 4개로 분기가 되는 구간에서 사용을 하시면 선로를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1번 신호등은 출구 신호등입니다. 입구로 해서 들어온 열차가 나가는 부분에 설치를 해 주시면 됩니다. 이 신호등 설치 방법은 일반 신호등(가장 처음에 설치한 신호등)을 설치를 하신 다음에 Ctrl키를 누르시고 클릭을 해 주시면 됩니다. 한번 클릭을 하면 입구 신호등, 두번째는 출구 신호등, 세번째는 중계 신호등, 네번째는 일반 신호등으로 돌아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간략하게 신호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신호등은 이 두가지 방식 말고도 또 다른게 하나더 있습니다. 다만, 이 두가지만 잘 활용 아니 마지막의 프리시그널을 자유자재로 쓰신다면 열차 운행에는 크게 지장이 없을 것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아사타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