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pen TTD

[TTD] 멀티플레이 접속 하기

OpenTTD에서는 다른 사람들과 게임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친구와 할려고 하는데, 남들이 열어놓은 서버로 갈려니 단 둘이 하고 싶었는데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해야 하는 문제가 있죠.
그래서 직접 서버를 열려니 어떻게 할 줄 모르는 분들이 계셔서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먼저 서버를 열 사람을 정하도록 합니다.
가급적이면 컴퓨터 성능이 괜찮고, 인터넷 속도도 괜찮은 분이 여는게 좋습니다.

서버를 여는 사람은 [Open TTD] - [TTD] 멀티플레이 서버 열기를 참고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1. OpenTTD를 실행을 하도록 합니다.

2. 메인화면에서 멀티플레이를 선택을 하도록 합니다.

3.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상단에 "플레이어 이름"을 입력을 해 주세요. 이는 멀티 플레이시 사용자 이름이 되게 됩니다.
"서버 추가"를 눌러 상대 서버의 아이피 혹은 도메인 주소를 입력을 해 주세요.
이는 서버를 여는 사람에게 문의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서버가 열려 있을 경우 다음과 같이 "게임 정보"부분에 서버의 정보가 표시가 되게됩니다.
서버가 열려있지 않을 경우 "게임 정보"부분은 서버가 열려있지 않다고 메시지가 표시가 됩니다.
"게임 참여" 부분이 활성화 되어 있는 경우 이를 눌러 멀티플레이 서버로 접속이 가능하게 됩니다.
※ "게임 참여"가 비활성화 되어 있는 경우 서버가 열려있지 않거나 OpenTTD 버전이 다르거나 GRF가 설치되지 않을 경우 비활성화가 되어 있습니다. 이는 각각을 해결을 해 주어야 합니다.

추가1. 방화벽 프로그램 사용시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방화벽 규칙을 추가하여 OpenTTD가 실행이 도리 수 있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Open TTD' 카테고리의 다른 글

[TTD] 멀티플레이 서버 열기  (0) 2010.05.24
OpenTTD Starter  (0) 2010.04.18
OpenTTD 1.0.0에서 소리가 나게 하자!  (0) 2010.04.01
GRF 사용하기  (1) 2009.09.27
[OpenTTD Starter] 경로에 대한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0) 2009.0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