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롤러코스터 타이쿤 2

[RCT2] 고카트 연구분석 - 2. 곡선의 수에 따라서...

이번에는 커브가 고카트에 어떤 영향을 주는가를 가지고 강의해 보겠습니다.

준비물
1. 직선도로의 비중이 많은 고카트
2. 승강장 빼고는 전부 곡선인 고카트
3. 약간의 대기열과 승객 정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두 개의 고카트를 제작했습니다.
하나는 보시다시피 저번 강의때도 나온 놈이고요~~~
다른 하나는 이 강의를 위해서 제가 특별제작 했습니다.

어쨌든 꼰다고 제 팔이 아주 고생했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확대사진.
이런 건 핸들 잘 돌려야 이기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대로 이건 단순합니다~~~~~~~~~



어쨌든 이제 경주를 시작합니다~
자 과연......


곡선이 많은 고카트에서 승자는 누가 될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적당히 보면서 중계방송도 해주시고~~~~~~~~~~~ㅋㅋㅋㅋ





어쨌든 뚜껑을 열어 보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게 결과입니다.
지금 사진에 나온 카트가 오른쪽 윈도우에 나와 있고요,
왼쪽 윈도우에는 저번 강의 때 써먹었던 카트가 나와 있습니다.

놀랍게도, 곡선이 많을수록 흥미도가 올라가는군요~
(물론 랩수는 똑같이 3랩으로 설정하였답니다^^)


오늘의 결론
곡선이 많으면 흥미도가 올라간다.


다음 편을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