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롤러코스터 타이쿤 1

[RCT1] 롤러코스터 입문자를위한 강좌 2


안녕하세요?
RCT1 입문자들을 위해서 강좌를 씁니다. 
오늘은 '롤러코스터만들기 어려워하지말자' 입니다.

'롤러코스터 커스텀디자인' 하시면 어려워하는분들들이 많이계십니다.
왜냐하면 흥미도는 중간,낮음이고 격렬도는 매우높음,극한 이러니 어려워할수밖에요
저도 몇년전에는 그랬지만 지금은 높음/높음정도는 나오죠
그럼 먼저 '수치를 정하는 요인들'을 알아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1.수치 입니다.
흥미:높을수록 좋습니다.
격렬도: 4~8정도가 적당합니다. 어지러움:낮을수록 좋습니다. 2.속력에 관한것들입니다. 속력도 수치에 영향을 미치는데요 특히 특수트랙진입속도를 유의해야합니다. 3.탑승시간입니다. 수치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허나 2분을 넘어가면 타기전보다 타고난후 표정이 더 안좋아집니다. 짧을수록 좋습니다.



4.탑승길이입니다. 길수록 흥미도가 약간씩 상승합니다. 허나 너무길면 탑승시간이 늘어나겠죠. 400~1200미터가 적당합니다. 5.최대.양수 버티컬G 입니다. 대략 위에서 누르는힘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롤러코스터탈때 360도회전을하면 위에서 더 누르는것 같죠? 그런것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1의 근접할수록 좋습니다. 6.최대.음수 버티컬G 입니다. 이것은 5번과반대로 붕뜨는 느낌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막내려가고 2~3초후에 몸이 붕뜨는것 같죠? 그런것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0에 근접할수록 좋습니다. 7.최대.즉면G 입니다. 이것은 커브를 돌때 바깥쪽으로 밀리는 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동차,롤러코스터를 타고 커브를돌때 도는 반대방향으로 몸이 밀리죠? 그런것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0에 근접할수록 좋습니다. ※5~7의 수치가 높을수록 격렬도가 상승합니다. 8.낙하에 관련된것 입니다. 낙하는 낙하횟수입니다. 9.전이 전이는 반대로 뒤집힌 횟수입니다. 버티컬루프,1/2루프,대규모반쪽루프,콕스크류를 사용할수록 증가합니다. 자 그럼 이제부터 '격렬도를 낮추는 방법'을 봅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뱅킹커브를 사용하자 옆그림의 경우 뱅킹을 사용하지않고 그냥 커브를 틀었습니다. 이경우 즉면G가 대폭상승합니다. 따라서 격렬도가 상승하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식으로 바꾸시면 됍니다. 어떻게 만드냐고요? 언덕각도를 정하는 아래에 롤러코스터가 옆으로 기울어진 그림이있죠? 그것이 바로 뱅킹을 만드는법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완만한 커브를 사용하자
속도가 빠른구간의 경우는 이렇게 큰 커브를 만들어줘야 즉면G가 별로 오르지 않습니다.

예를들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구간이 있다고하면 즉면G가 상당히 높게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냥 큰커브로 바꾸어줘서 수정을 할수없는경우는 이런식으로 하는것도 괜찮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경사를 완만히
버티컬롤러코스터,와일드마우스 롤러코스터,스틸미니롤러코스터는
이렇게 60도 급경사에서 바로 평지로 올수있는데요 이렇게하면 버티컬G의 상승으로인해 격렬도가 상승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래서 이런식으로 60도 급경사->30도경사->평지 이런식으로 바꿔주셔야 격렬도 상승을 낮출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너스Tip
탑승사진색션은 돈을 벌수있으므로 왠만한 코스터에는 다 넣어주세요~~

----------------------------------------------- 지금까지 기초적인 것들을 알아봤는데요 다음강의에는 특수트랙의 경우를 알아보겠습니다.